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공동체 활동’ 공모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달래고, 지역공동체 주도의 마을 방역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0/08/11 [17:52]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공동체 활동’ 공모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달래고, 지역공동체 주도의 마을 방역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0/08/11 [17:52]

 

▲ 홍보이미지  © 경기인


수원=강동완 기자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달래고, 지역공동체 주도의 마을 방역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획 공모를 추진한다.

 

대상은 관내 동 단위 공동체(10명 이상 주민 모임이나 단체 등)로 신청기간은 오는 824부터 26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공모 사업은 주체 발굴: 마을 속 생활 방역을 위한 마을 방역 활동 주체 발굴 마을 방역: 공공 방역의 손길이 닿지 않는 마을 내 방역사각지대 방역 활동 마을 돌봄: 코로나19 위기 속 공동체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발굴·돌봄 : 방역지도 만들기(마을방역 모니터링 및 기록) 우리 마을 이름 없는 영웅(공무원·자원봉사자·주민활동가 등) 발굴·칭찬 등이다.

 

공모 사업에 선정되면 수원시 소재 방역 전문 사회적기업을 지역공동체와 연계해 생활 방역을 위한 방역 방법과 노하우 전수, 공동체 활동 관련 전문가 컨설팅, 현장 모니터링 등을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르네상스센터(권선구 수인로 126, 더함파크 2211)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humancity2011@hanmail.net)으로 사업제안서, 활동계획서 등 필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르네상스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공동체 활동’ 공모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