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과원, 혁신 기술 새싹기업 ‘발굴’

경기도-경과원, 2024년 경기도 예비?초기 기술창업지원 4월 8일까지 모집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20:10]

경기도-경과원, 혁신 기술 새싹기업 ‘발굴’

경기도-경과원, 2024년 경기도 예비?초기 기술창업지원 4월 8일까지 모집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19 [20:10]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2024년 경기도 예비·초기 기술창업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보·통신, 재료, 생명·식품, 환경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2009년부터 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는 특히, 도내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유망한 새싹기업 35개사를 선정해, 시제품 개발 및 제작, 마케팅 등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예비 창업자에게는 각 24백만원, 초기 창업자에게는 30백만원의 자금이 지원된다.

 

모집 분야는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계·소재(재료) 바이오·의료(생명·식품) 에너지·자원, 화학(화공·섬유) 공예·디자인 등 전 기술 분야에 해당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가 기업 진단, 맞춤형 컨설팅, 교육, 네트워킹, IR 데모데이 및 투자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종빈 경과원 스타트업본부장은 "경기도 예비·초기 기술창업지원사업은 새싹기업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경기도 대표 창업지원 사업"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내 예비·초기(창업 3년 미만) 창업자이며, 모집 기간은 48일까지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공고문을 확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예비초기 기술창업지원은 현재까지 2천여 개의 새싹기업(스타트업)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오면서 창업 성공률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과원, 혁신 기술 새싹기업 ‘발굴’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