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평택시, 미래 첨단 산업 히든챔피언 발굴!

"평택시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9:17]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평택시, 미래 첨단 산업 히든챔피언 발굴!

"평택시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05 [19:17]

▲ GBSA전경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평택시가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평택시 중소기업을 발굴해 ‘평택형 히든챔피언으로 육성한다.

 

경과원은 '2024년도 히든챔피언 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 11()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발표했다올해는 전년 대비 1개 사가 증가한 총 4개 기업으로 규모를 확대하여 모집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평택시 내에 있는 유망 중소기업들을 육성하여 지역 경제의 발전과 고품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019년도부터 평택시와 경과원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연구 기자재 구매 연구 인력 인건비 시제품 제작 지식 재산권 출원 및 등록 시험 분석 및 제품 규격 인증 등 기술 혁신 연구개발(R&D) 비용의 60%를 기업 당 최대 9,000만 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평택시에 위치한 공장 등록 업체 중, 2022년도 결산 재무제표 또는 2023년도 추정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이 50억 원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정광용 균형기회본부장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이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 기업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필요 서류를 경과원 남부권역센터 평택출장소에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특히 평택시의 주요 미래 첨단 산업 분야인 반도체미래 자동차수소 에너지 관련 산업 및 에너지 효율 개선 과제에 대해 우대하여 지원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평택시, 미래 첨단 산업 히든챔피언 발굴!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