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 “중소기업 등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

“중소기업·벤처기업 애로사항은 결국 자금·인력·판로 3가지로 귀결..해결에 최선 다할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21:38]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 “중소기업 등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

“중소기업·벤처기업 애로사항은 결국 자금·인력·판로 3가지로 귀결..해결에 최선 다할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2/21 [21:38]

▲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이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이 중소기업·벤처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21일 오전 11시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갖고 성남산업진흥원의 운영 방향 및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그중에서도 중소기업·벤처기업 애로사항과 관련해 다양한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매년 중소기업·벤처기업들에 대한 실태조사를 다양한 기관에서 하고 있다. 그 중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애로사항이 자금·인력·판로 문제라며 세 가지 사항을 언급했다.

 

자금 문제에 대해서는 투자 자금을 유치하는 것이 자금난을 해소하는 데 가장 좋은 수단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투자금을 늘리고 외부의 투자 자금을 가져오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력 문제에 대해서는 성남시의 인구 특성이 고학력 노인이 많다는 것이라면서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이 원하는 전문 인력들을 양성해서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예로 팹리스 인력을 양성해서 공급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인력난을 해결할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마지막으로 판로 문제에 대해서 중소기업들이 거래상의 난제가 상대적으로 거의 없는 정부 조달 사업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며 공공구매 관련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해 성남에 있는 기업들이 공공기관에 납품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3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