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웹툰작가 아들 학대 혐의 특수교사 유죄 판결..“유감”

“현장의 특수성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 점 아쉬워”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2/02 [09:44]

임태희 경기교육감, 웹툰작가 아들 학대 혐의 특수교사 유죄 판결..“유감”

“현장의 특수성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 점 아쉬워”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2/02 [09:44]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웹툰작가 주호민의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의 1심 유죄 판결에 대해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임 교육감은 유명 웹툰작가인 주호민의 발달장애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경기도 특수학급 교사의 1심 판결이 유죄(선고유예)로 나옴에 따라 입장문을 발표해 여러 상황을 감안해 법원이 선고한 것은 이해하지만 궁극적으로 유죄가 나온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특수학급 선생님들을 비롯해 이 사건을 유심히 지켜보신 모든 선생님에게 뭐라고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판결은 경기도의 사건이지만 대한민국 특수교육 전체에 후폭풍을 가지고 올 수밖에 없다감내하기 힘든 상황을 참아가며 버텨온 선생님의 동의를 받지 않고 몰래 녹음한 것이 법적증거로 인정되면 교육활동은 위축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교육현장에서는 아무것도 안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라는 한탄의 말이 들린다. 교실 안에서 장애학생이 남을 공격하거나 자해를 해도, 밖으로 뛰쳐나가도 지켜만 봐야 하는 상황이라며 교사들이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을 맡지 않으려는 기피 현상이 더 커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표했다.

 

아울러 임 교육감은 특수교육을 더 이상 확대하기 어려워지면 특수학생이 받는 공교육 혜택도 위축될 수밖에 없고 그 피해는 특수학생과 그 가정이 고스란히 떠안게 된다그래서 이번 판결은 특수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선생님학생학부모 간의 신뢰감으로 유지해온 현장의 특수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서 결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챙기겠다. 힘들게 쌓아온 특수교육과 공교육 현장이 무너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현장의 선생님들은 이번 일이 특수교육의 절망이 아니라 개선의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특수교육 현장을 지켜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임태희 경기교육감, 웹툰작가 아들 학대 혐의 특수교사 유죄 판결..“유감”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