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기관들과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운영 간담회 개최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질 제고 및 우수사례 공유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24 [09:40]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기관들과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운영 간담회 개최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질 제고 및 우수사례 공유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24 [09:40]

▲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기관들과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운영 간담회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30일 두차례에 걸쳐 의정부 관내 3개 단체(기관)와 지역 연계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운영 간담회를 개최한다.

주말․방학 방과후학교는 늘봄학교 사업으로 초·중·고 학생 대상으로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하는 학교 밖 돌봄과 다양한 진로체험 형태의 방과후 교육활동을 말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단체(기관)는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사다리이다. 이들 기관은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주말과 여름방학 중에 학교 밖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영어와 친해지기, K-POP 댄스, 창의로봇, 엔트릭 코딩, 한궁, 청소년 탁구교실, 모음소리 합창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3개 운영 기관의 기관장 및 프로그램 사업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각 기관의 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함께 기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한다.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유관기관들의 풍부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기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방과후학교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