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빠르고 간편한 ‘스마트 금연 등록’운영

모바일 큐알(QR)코드로 온라인 등록...대기시간 감소·절차 간소화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08:24]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빠르고 간편한 ‘스마트 금연 등록’운영

모바일 큐알(QR)코드로 온라인 등록...대기시간 감소·절차 간소화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6 [08:24]

▲ 1. 스마트 금연클리닉 홍보문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큐알(QR)코드를 활용한 빠르고 간편한 ‘스마트 금연 등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금연 등록 시스템’은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짐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한 비대면 금연등록을 위해 도입됐으며, 학업, 직장생활 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이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이용 방법은‘스마트 금연 등록 시스템’의 모바일 큐알(QR)코드를 인식해 온라인 금연 등록카드(온라인 폼)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전문 금연 상담사의 순차적인 유선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 금연 등록 시스템’은 상담을 위한 대기시간을 단축시켰으며, 기존 약 50문항이던 대면 금연 등록카드 문항을 절반으로 간소화해 간편한 금연 등록을 이끌어 냈다.

금연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는 성인과 청소년 누구나 대면 및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들은 일산동구 금연클리닉(031-8075-4129~4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금연 등록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금연의 의지가 있는 지역주민의 등록을 대대적으로 확보할 것”이라며 “디지털 시대 맞춤형 금연클리닉 운영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금연 등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