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KBS 허우령 아나운서가 읽어주는 점자 동화책 행사 성료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7:24]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KBS 허우령 아나운서가 읽어주는 점자 동화책 행사 성료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5 [17:24]

▲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KBS 허우령 아나운서가 읽어주는 점자 동화책 행사 성료


[경기IN=오효석 기자]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은 지난 12일 도서관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 프로그램 『일상을 들려주는 작은 점들』을 개최하며, 도서관의 날(4.12)과 도서관 주간(4.12~4.18)의 시작을 알렸다.

정약용도서관은 정보 취약계층의 도서관 접근성 강화를 위해 점자도서와 점자라벨 도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책 등 취약계층을 위한 도서 170여 권을 비치하고 있으며, 매년 도서관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KBS 생활뉴스 코너의 시각장애인 앵커 허우령이 정약용도서관을 찾아 어린이들에게 ‘점자’를 소개하고 점자 동화책 읽어주기, 점자 책갈피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점자에 대해 알아보고 점자 동화책을 듣는 활동이 신기하고 즐거웠다”며 “시각장애인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관내 모든 공공도서관에 다양한 독서 보조 기기를 비치하여 장애인을 위한 장벽 없는 도서관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