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인협회, ‘수원문학 봄호(67호) 출간기념회’ 개최..‘신인상’ 시상

수원문협 김운기 회장 “수원문협의 품격을 높이는데 일조할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06 [13:10]

수원문인협회, ‘수원문학 봄호(67호) 출간기념회’ 개최..‘신인상’ 시상

수원문협 김운기 회장 “수원문협의 품격을 높이는데 일조할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06 [13:10]

▲ 수원문인협회 김운기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수원문인협회(이하 수원문협’, 회장 김운기)가 지난 5() 오후 5시 팔달문화센터 지하 1층 예당마루에서 수원문학 봄호(67) 출간기념회를 개최하고 수원문학신인상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출간기념회는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 및 수원문화재단 오영균 대표이사, 수원특례시 곽도용 문화청년체육국장, 수원예총 송창준 수석부회장 등 약 7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남기선의 언제 삶이 위기 아닌 적 있었던가’, ‘수원문학67호 권두시’, 선희석의 연어’, 정다겸의 행복시낭송과 이경화의 가곡 가고파등의 축하공연이 어우러져 감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수원문협 김운기 회장은 수원문협의 발전을 위해 분과별 조직을 잘 갖춰 문학활동을 독려하고 회원 여러분들의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수원문협의 품격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 단체 기념사진 (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입시 등으로 문학을 접할 마음의 여유가 없는 우리 아이들에게 수원문협을 통해 아이들이 문학을 많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수원문화재단 오영균대표이사는 수원문학 봄호 출간을 축하드린다면서 수원문화재단은 시의 심부름꾼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여러분들과 수원시민을 위해 질 높은 문화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수원시 곽도용 문화청년체육국장은 지방 출장으로 참석하지 못한 이재준 수원시장께서는 문학에 대한 사랑, 문인들에 대한 애정이 높아 여러분들과 이 자리를 함께 한다고 생각하실 것이라면서 수원문학 봄호(67) 출간과 신인상 수상자들에게 다시한번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문학 봄호(67) 신인상에는 시 부문 이복임 경비원 김씨의 의장엄재필 사막에 시 나무를 심고 싶다강선주 그런 것김승호 이별 연습’, 수필부문 진영호 오늘이 다시 시작하는 첫날이야가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문인협회, ‘수원문학 봄호(67호) 출간기념회’ 개최..‘신인상’ 시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