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생명지킴이 교육과 위기 가구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1:02]

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생명지킴이 교육과 위기 가구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2 [11:02]

▲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생명지킴이 교육과 위기 가구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경기IN=오효석 기자]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참벗지기)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과 복지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생명지킴이로서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과 캠페인에는 소흘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5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자살예방센터 사회복지사 정강진 강사가 나서 자살 예방을 위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이어나갔다. 이후 참가자들은 송우리 시내에서 준비된 안내문을 배부하며 주변의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앞으로 우리 주변의 위기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재현 소흘읍장은 “이번 명예사회복지 교육 및 캠페인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위기가구를 발견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