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지혜로운, 삶의 마침표.’ 웰다잉 교육 마쳐

품격 있는 노후 생활 위해 존엄한 죽음을 준비하는 법 교육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3:41]

고양특례시‘지혜로운, 삶의 마침표.’ 웰다잉 교육 마쳐

품격 있는 노후 생활 위해 존엄한 죽음을 준비하는 법 교육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05 [13:41]

▲ 웰다잉 교육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대화노인상담센터에서는 3월 4일부터 4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 [지혜로운, 삶의 마침표.] 웰다잉 교육을 진행했다.

웰다잉(Well-dying)이란 ‘삶의 마지막이자 가장 중요한 길이라고 할 수 있는 죽음을 능동적으로 미리 준비하는 것, 삶을 잘 정리하고 죽음을 자연스럽게 맞이하면서 품위 있고 존엄하게 생의 마지막을 준비하는 행복한 죽음’을 의미한다.

웰다잉 교육은 지난 삶의 회고와 이해, 노년기의 마지막 과제인 죽음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를 돕는 교육으로 품격 있는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존엄한 죽음 준비 과정을 돕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웰다잉 교육은 수많은 강의와 죽음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웰다잉 교육 전문가 [행복한 죽음, 웰다잉 연구소] 강원남 소장과 함께 죽음 준비에 관심있는 복지관 회원 25명이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했다.

웰다잉 교육에 참여한 김은 “죽음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인 준비와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게 됐고, 지금의 삶을 좀 더 아름답게 가꾸며 살아야 할 것 같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죽음준비를 위한 웰다잉 교육 이외에도 사전연명의료의향서 교육과 등록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