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동면 복지플랫폼 '건강 드림',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 시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1/29 [11:05]

포천시 일동면 복지플랫폼 '건강 드림',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 시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1/29 [11:05]

▲ 포천시 일동면 복지플랫폼 '건강 드림',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 시행


[경기IN=오효석 기자]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의용소방대와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기에 처한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주거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연계 가구로, 폭설로 인한 지붕 일부 파손, 집안 전등의 누수, 방치된 전선 등으로 안전상의 문제에 노출된 상황이었다.

사업 현장에는 12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의 참여해 지붕 보수, 천장 누수 부위 점검, 집 내외부 전선 정리 정돈, 폐기물 수거 등의 작업을 진행해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 공간을 제공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지붕이 내려앉아 집안으로 물이 스며들어 걱정이 많았다. 안전하게 수리해주신 많은분들의 노력과 수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평호 의용소방대장은 “열악하고 노후된 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르신에게 더 나은 주거공간을 마련해 드릴 수 있는 봉사의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있다면 언제든 발 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경인 일동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봉사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신 의용소방대에 감사하다”며,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자원과 복지대상자를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계하는 마을복지계획 ‘일동면 복지플랫폼’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면 복지플랫폼’은 주거환경개선, 안부 확인, 이불 세탁, 건강 상담, 맞춤형 후원품 전달 등 지역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