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봉수 의장, 2023년 구리시의회 청렴도 2등급 달성..“모두의 노력”

구리시의회 청렴도 상승 입장 밝혀..“시스템 개발 등 부패하지 않도록 제도 정비와 모두가 노력한 결과”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1/17 [18:26]

권봉수 의장, 2023년 구리시의회 청렴도 2등급 달성..“모두의 노력”

구리시의회 청렴도 상승 입장 밝혀..“시스템 개발 등 부패하지 않도록 제도 정비와 모두가 노력한 결과”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1/17 [18:26]

▲ 구리시의회 권봉수 의장이 정례브리핑에 앞서 2023년 지방의회 종합 첨렴도 2등급 달성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있다.(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구리시의회 권봉수 의장이 2023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한 것과 관련 이는 모든 의원들과 사무과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는 입장을 밝혔다.

 

권 의장은 17() 올해 첫 의정브리핑에 앞서 국가권익위원회가 올해 1월 초에 발표한 청렴도 평가에 대해 소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권 의장은 종합 청렴도 평가를 두 가지 측면에서 하는데 하나는 청렴 노력도, 또 하나는 청렴 체감도라면서 청렴 노력도는 제도라든가 어떤 시 정비를 통해서 보다 청렴해질 수 있도록 각 기관이 노력한 정도를 평가하는 것이고, 청렴 체감도는 실제 정부 기관이나 이런 당사자들을 접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관적 설문조사를 통해 평가해 이 두 가지를 합쳐 종합 청렴도 평가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구리시의회는 노력도 1등급을 받았다면서 평가 대상이 되는 기관 중에 3개 기관 만이 1등급을 받았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체감도에서는 2등급을 받아 종합 2등급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구리시의회가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은 자문위원회, 윤리 강령 구성, 각종 회의, 교육 시스템 개발 등 부패하지 않도록 제도 정비와 모두가 노력한 결과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권 의장은 아쉽게도 구리시는 지난해 같은 평가에서 2단계 하락한 4등급을 받았다. 이는 의회의 책임도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의회가 좀 더 집행부를 잘 견제하고 채찍질해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올 한 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권봉수 의장, 2023년 구리시의회 청렴도 2등급 달성..“모두의 노력”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