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재난안전체험 훈련 실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1/01 [16:46]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재난안전체험 훈련 실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1/01 [16:46]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재난안전체험 훈련 실시


[경기IN=오효석 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10월 31일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3회로 나눠 진행되며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10월30일부터 11월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훈련의 목표는 다양한 실제 훈련 경험과 자율참여형 훈련 등을 실시하여 학생과 교직원 스스로 위기 상황을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안전조치 능력을 배양함에 있다.

재난안전체험 훈련은 자율참여형 훈련으로 체험 프로그램 희망자들이 자율적으로 참가했으며,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됐다.

본 체험교육은 ‘광나루안전체험관’에서 재난 사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체험 위주로 진행됐으며,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체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교육으로 일상생활에서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고대처 능력을 기르게 된다.

김성미 교육장은 “금번 훈련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화재, 지진 등 각종 안전사고를 가상으로 체험함으로써 안전사고 대처 능력 강화할 수 있었다”라며 “재난 대응 훈련을 통해 교육공동체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