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따뜻한 동행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3/09/22 [13:52]

오산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따뜻한 동행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3/09/22 [13:52]

▲ 오산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따뜻한 동행


[경기IN=강동완 기자]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CGV 오산 중앙점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협회가 함께 지정한 날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정됐으며 올해로 16회를 맞이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따뜻한 가족영화 ‘장수상회’ 관람 △인지 강화 운동 및 ‘함께 해요 치매예방’퀴즈 △치매안심센터의 치매 어르신이 직접 그린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치매환자와 가족,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기획한 ‘장수상회’ 영화관람은 지역사회 관심의 중요성과 가족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영화 내용을 통해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으며 치매환자와 그 가족에게 따듯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영화 관람을 통해 오산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과 함께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며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