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음경택 부의장, 안양교도소 완전이전을 위해 안양의 정치권과 시민들은 힘을 모아야

안양교도소 이전은 윤석열 대통령 공약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12 [16:56]

안양시의회 음경택 부의장, 안양교도소 완전이전을 위해 안양의 정치권과 시민들은 힘을 모아야

안양교도소 이전은 윤석열 대통령 공약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6/12 [16:56]

▲ 음경택 부의장


[경기IN=오효석 기자] 음경택 안양시의회 부의장과 강익수 의원은 6월 12일 안양교도소 완전 이전을 촉구하는 시정질문을 했다.

이날 시정질문에서 음 부의장과 강 의원은 안양시민의 숙원사업인 안양교도소 완전이전을 위해 기획재정부 및 대통령실에 안양시민들이 뜻을 전달하고, 안양의 정치권과 시민들은 한 목소리로 힘을 모으자고 제안했다.

한편 이날 시정질문 답변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해 맺은 법무부와 안양시의 '안양법무시설 현대화 및 안양교도소 이전사업 업무협약'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하면서 업무협약 진행에 어려움이 있음을 밝혔다.

이에 음 부의장과 강 의원은 지난해 맺은 업무협약은 정책 결정 부서인 기재부를 배제한 졸속 협약이라며 당시 협약에 관여했던 당사자들은 안양시민께 상황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라고 촉구했다.

이어서 음 부의장과 강 의원은 최대호시장의 대시민 공약을 지키고 안양시민의 숙원인 안양교도소의 완전 이전을 위해서 기재부 및 대통령실과 정책협의를 통한 안양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하자며, 시장부터 나서서 1인시위 등을 통해서 안양시민의 목소리를 높이자고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