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CCTV 안전망 교육 신청하세요!

다양한 맞춤형 체험을 통한 CCTV 안전망 교육 재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2/24 [11:38]

동두천시, CCTV 안전망 교육 신청하세요!

다양한 맞춤형 체험을 통한 CCTV 안전망 교육 재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2/24 [11:38]

▲ 동두천시청


[경기IN=오효석 기자] 동두천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견학프로그램 ‘CCTV 안전망 교육’을 관내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재개한다.

시가 추진 중인 ‘CCTV 안전망 교육’은 CCTV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지능형(AI) CCTV, 고유관리번호판, 모바일위치지도, 안심로고빔, 비상벨 체험교육 등 시민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교육 대상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맞춤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관내 시민들이 위기상황 대처방법을 익히고 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한 사례로 야간에 귀가하던 학생이 예전에 교육받은 안전귀가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젠 더 이상 야간 귀갓길이 무섭지 않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 담당자로서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교육은 직접 몸으로 체험하면서 안전에 대한 시민의식을 향상시켜 범죄로부터 스스로 지키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라며, “향후 시에서는 단순히 범죄예방 차원이 아닌 시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