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일본 독도 침탈 행위 당장 중지하라!!

경기인 | 기사입력 2017/02/02 [11:28]

[성명] 일본 독도 침탈 행위 당장 중지하라!!

경기인 | 입력 : 2017/02/02 [11:28]

 

경기도의회는 호시탐탐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영토분쟁을 일으키고 있는일본에 대해 다케시마의 날폐지를 강력히 요구한다.

 

117,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회장, 민경선) 도의원들이 독도에위안부 소녀상을 설치하고자 발표했을 때,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은 다케시마는 일본 땅이라고 터무니없는 주장을 했다. 또한 일본 산케이신문은 새로운 외교문제로 발전할 우려가 있다며 엄포를 놓았다. 일본은2005316,‘다케시마의 날제정을 대외적으로는 시마네현 지방정부의정책인양 축소시키면서 국가적으로는 아베 총리가 기념행사에 참석하는 등 영토 분쟁 야욕을 드러내고 있다.

 

일본은 또 119, 2018평창올림픽 홈페이지에 있는 독도 표기가 올림픽 정신에 위배된다는 망언을 서슴지 않았으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공식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세계 평화를 위한 올림픽 행사에서 양국의 영토분쟁인양 이슈화하여 독도를 침탈하기 위한 치졸한 전략이다. 이러한 행태는 스포츠를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계략이며, 올림픽정신에도 위배된다.

 

지금까지 IOC는 올림픽 기간 중 선수들의 정치적 메시지에 대해 메달을 취소하는 등 엄격한 규칙을 적용해 왔다. IOC는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일본이 영토 분쟁을 일으킨 정치적 행위에 대해서 강력하게 경고할 것을 촉구한다. 일본의 독도 망언과 침탈 계략이 계속되는 만큼, 우리나라 외교부에서도 부산 소녀상 설치 논란과 평창올림픽 독도 표기 문제에 대해 보다 적극적이고 강력한 입장을 펼쳐줄 것을 요구한다.

 

또한 일본이 독도 소녀상 건립을 외교적 문제로 대응코자 한다면 반드시 먼저 다케시마의 날을 폐지하여야 한다. ‘다케시마의 날은 일본 시마네현 지방자치 조례로 제정되었다 하더라도 국가 간의 외교 문제로 비화되는 현 상황을 비춰볼 때 반드시 폐지되어야 한다. 다케시마라는 영토 이름은 없다. 오직 대한민국의 독도만 있을 뿐이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땅이며, 망국의 한이 담긴 평화의 소녀상과 결코 무관하지 않다. 따라서 소녀상을 빌미로 주한일본대사를 일시 귀국시키고 한편으로 독도 침탈 야욕을 드러내고 있는 일본의 태도에 경기도의회는 엄격하고단호하게 경고한다. 그리고 대한민국 지방정부의 독도 소녀상 설치 문제를 일본 정부가 왈가왈부하는 것은 엄연한 내정 간섭으로 일본 외무상의 망언을강력 규탄하며 즉각 사과를 요구한다. 그뿐만 아니라 일본이 새 교과서 집필 기준에 다케시마를 고유 영토로 명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데대해 즉각 중단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

 

                                                    2017.  2.  1.

                                      경기도의회 의장 정 기 열

  • 도배방지 이미지

일본 독도 침탈 행위 당장 중지하라!!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