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우수대학 캠퍼스 투어 … 학생들 학업 동기부여 ‘인기’

다양한 진로·진학체험 제공 위해 민선8기 신설 약속한 신규 프로그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10/14 [16:57]

하남시, 우수대학 캠퍼스 투어 … 학생들 학업 동기부여 ‘인기’

다양한 진로·진학체험 제공 위해 민선8기 신설 약속한 신규 프로그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10/14 [16:57]

▲ 하남시, 우수대학 캠퍼스 투어 … 학생들 학업 동기부여 ‘인기’


[경기IN=오효석 기자] 하남시가 학생들의 학업 동기부여를 높이기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인 ‘우수 대학교 캠퍼스 투어’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수대학 캠퍼스 투어는 시가 지난 8월 하남교육혁신포럼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신설을 약속한 신규 프로그램이다.

하남시는 14일 감일고등학교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우수 대학교 캠퍼스 투어(2차)’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30일 미사강변고 학생(40명)들을 대상으로 추진한 1차 캠퍼스 투어(고려대·한양대)에 이어 진행한 것이다.

학생들은 이날 고려대학교를 방문해 이 대학 홍보대사인 여울과 함께 캠퍼스 워킹, 학과 탐색, 대학 문화, 교내 학생식당 체험 등을 했다.

투어에 참가한 한 학생은 “대학교 홍보대사들과 멋있는 대학교를 보면서 내가 가고 싶은 대학교에 꼭 가야겠다는 다짐을 했다”며 “그동안 한 번도 대학교 캠퍼스를 가본 적이 없는데 이렇게 우수대학을 방문해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만들어 준 하남시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현재 시장은 “우수대학 캠퍼스 투어는 대학진학에 대한 알찬 정보와 교수-학생간 질의응답, 재학생과의 만남 등 뜻깊은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며 “하남지역 학생들이 캠퍼스 투어를 통해 꿈을 높고, 크고, 넓게 키울 수 있도록 내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실시한 우수 대학교 캠퍼스 투어는 학생들의 요구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9월 30일 미사강변고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5점 만점 기준 4.9점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시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11월에도 동부중·덕풍중·은가람중 등 5개교 중학생(965명)을 대상으로 서울대·이화여대 등 5개 유명대학 캠퍼스 투어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 우수대학 캠퍼스 투어를 하남시 청소년들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참여기회를 원도심과 신도시지역 학생들에게 고루 배분하고 있다.

특히 2023년부터 캠퍼스 투어를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기업 방문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