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안양시의회 천진철 의장

경기인 | 기사입력 2015/12/31 [17:20]

[신년사] 안양시의회 천진철 의장

경기인 | 입력 : 2015/12/31 [17:20]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우리 안양의 변화와 부흥을 이끄는 혁신의회가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60만 시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병신년(丙申年) 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 각 가정과 일터에 만복이 가득하시고,소망하시는 모든 일을 이루시는 뜻 깊은 한 해가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안양시의회가 시민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대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우리의 최대 수출국인 중국의 경기 둔화 등 세계적인 경제 침체와 북한의 도발, 메르스 확산 등 국내외적인 많은 어려움과 아픔을 겪었던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국가적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온 국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경험과 저력이 있는 국민입니다. 지금의 이러한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삼아 시대 변화에 맞서 나간다면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제7대 안양시의회는 새해를 맞아 시민을 생각하는 올바른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며, 우리 안양의 변화와 부흥을 이끄는 혁신의회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 현안 해결은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면서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느끼고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시민의 참뜻을 올바르게 대변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각종 재난과 범죄로부터 안전한 우리 안양을 만드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으며,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민관 사회단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복지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여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도시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재개발 및 도시재생 사업과 공공기관 이전 부지에 대한 활용 등 각종 사업이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을 것이며,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안양교도소 이전을 위해 가능한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축적된 의회 역량을 바탕으로 집행기관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우리 안양의 제2의 부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생산적 의회, 참된 변화를 만들어가는 혁신의회, 시민을 위한 올바른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해에도 안양시의회가 지방자치의 진정한 모범의회로 정착하고, 미래지향적인 선진의회로 더 높이 비상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고 복된 새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1. 1

 

안 양 시 의 회 의 장 천 진 철

 

  • 도배방지 이미지

[신년사] 안양시의회 천진철 의장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