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형형색색 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

지원 기회는 확대하고, 문턱은 낮춰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09:42]

수원문화재단 형형색색 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

지원 기회는 확대하고, 문턱은 낮춰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4 [09:42]

▲ 수원문화재단 전경


[경기IN=오효석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은 지역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안정적이고 자율적인 문화예술 창작·활동 기반 구축을 위해 형형색색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2차 공모를 5월 9일까지 진행한다.

형형색색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지역 예술인 및 문화예술 단체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시각 ▲연극·무용·다원 ▲음악·전통 ▲문학 등 총 4개 분야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사업비는 총 6,000만 원으로 건당 최대 4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자격요건은 공고일 기준 수원시에 소재하고 있는 예술단체 또는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예술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수원문화지도 홈페이지(swcf.or.kr/swdb)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재단은 지역 예술인들의 지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 2회 공모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원사업 문턱을 낮추기 위해 원로·장애예술인 우선할당제를 실시한다. 또한, 이번 공모는 지원사업자들의 충분한 사업기간 확보를 위해 예년보다 공모 시기를 한 달 앞당겨 진행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수원 예술인이 안정적으로 예술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으면 좋겠다.”며 “시민과 예술인이 체감할 수 있는 수원 문화예술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전화로도 문의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