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금촌1동 주민자치회, 제6회 학령산 미술제 및 작은결혼식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09 [14:17]

파주시 금촌1동 주민자치회, 제6회 학령산 미술제 및 작은결혼식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09 [14:17]

▲ 파주시 금촌1동 주민자치회, 제6회 학령산 미술제 및 작은결혼식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파주시 금촌1동 주민자치회는 7일 파주스타디움 옆 공원에서 ‘제6회 학령산 미술제 및 작은결혼식’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 등으로 5년 만에 개최된 학령산 미술제는 ‘금촌동 우리동네 이야기’라는 주제로 금촌동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300여 명이 참가해 가을의 정취 속에서 저마다 미술 실력을 뽐냈다.

이날 학령산 미술제 행사와 함께 경제적 여건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청각장애인 부부에게 작은결혼식을 지원해 따뜻한 마음으로 주민들과 함께 축하했다.

특히 작은결혼식은 금촌1동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예복, 머리, 화장 등을 무료로 제공해 지역사회 온정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기중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미술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자연 속에서 그림 솜씨를 맘껏 펼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또한, 작은결혼식을 통해 금촌1동의 따뜻한 마음을 느끼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어린이들이 바라보는 우리동네 금촌동이 어떤 모습으로 도화지에 담길지 기대가 된다”라며 이번 행사를 축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