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견의 벽 넘어 한발 두발~~

경기인 | 기사입력 2012/04/16 [18:30]

편견의 벽 넘어 한발 두발~~

경기인 | 입력 : 2012/04/16 [18:30]



오산시,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발두발 걷기대회 개최







【오산=경기in】이병석 기자=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 오후 오산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뒤)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장애인, 비장애인 등 관계자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오산시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발 한발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주관으로 오산천에 집결하여 참가자 확인 및 일정전달에 이어 인사말, 준비운동, 걷기대회, 음악공연, 레크레이션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또한 기념촬영도 가졌다.













이날 안전한 걷기대회를 진행하기 위해 새마을교통봉사대 오산지대 및 사회단체 자원봉사 회원들이 참석하여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뒤 오산천에서 출발해 농구장→오산대교→남촌대교→맑음터공원 구간 2.8km를 함께 걸었다.
















평소 신체활동이 부족했던 장애인들에게 운동의 필요성을 일깨워주고,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서로 이끌어 주고 격려하며 땀을 닦아주는 순간순간의 아름다운 모습들이 걷기대회가 끝날 때까지 계속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장애인이 사회인으로 당당히 살아가며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하는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기관단체 후원으로 행사를 안전하고 즐겁게 마친 것에 감사하다”며“내년에는 이번행사에서 잘된 부분과 미흡했던 부분을 상호 보완하여 더욱 알찬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ipres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