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기업 인사담당자 만남의 날 행사 성료

기업 채용지원으로 일자리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 기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4:19]

고양시, 기업 인사담당자 만남의 날 행사 성료

기업 채용지원으로 일자리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 기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6 [14:19]

▲ 기업 인사담당자 만남의 날 행사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특례시는 4월 25일, 기업 인사담당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자리 활성화와 인사담당자 교류를 위한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사업 설명, 특강, 인사담당자 교류, 마인드 힐링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은 △2024년 달라지는 기업지원제도 △공정채용과 채용브랜딩 △사업장 노무 관리 △2024년 달라지는 고용노동 이슈 △팝아트 자화상 테라피 등이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 카페 활용방법 안내로 시작했다. 올해 새롭게 시작된 ‘기업 인사담당자 커뮤니티’사업에 대해 △인사업무에 도움되는 정보를 담은 콘텐츠 △일자리지원단을 비롯한 상호 연결 △함께 만들어가는 선순환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활용한 설명으로 현장에 참여한 기업인의 이해를 도왔다.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고양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일자리 유관기관의 특강은 참여자의 집중도를 높였다. 참여형으로 운영된 이번 행사에서는 팝아트 초상화를 그리며 재충전의 기회를 가졌고, 그룹 활동을 하면서 어색한 분위기를 깨고 상호 유대관계를 다졌다.

참여한 기업인들은 설문조사를 통해“온라인 카페에서 지원정책 정보 등의 도움을 받고 있다.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현직자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어 더 의미있었다”,“오래간만에 기획자가 아닌 참여자로서 활동했는데 현업을 잊을 만큼 좋은 시간이었다.”,“인사평가, 노무관리 등 인사 업무를 나눌 수 있는 교류 기회를 자주 만들어 네트워킹이 활성화됐으면 좋겠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왕연우 일자리정책과장은“온라인 카페를 오픈한 지 1개월 정도 됐는데 꽤 많은 인원이 가입한 걸 보니 그간 인사담당자들의 업무 고충과 교류 및 지역 모임에 대한 수요를 알 수 있었다. 고양시는 채용지원과 노무컨설팅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결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고양시 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