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몸짱 마장! 다이어트PT' 프로그램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3:37]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몸짱 마장! 다이어트PT' 프로그램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05 [13:37]

▲ 이천시청


[경기IN=오효석 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마장지역 주민의 비만에 따른 대사질환 관리를 예방하기 위해 몸짱 마장! 다이어트PT를 2024년 3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1~3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몸짱 마장! 다이어트PT는 매주 화, 목요일 오후 14시부터 15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지방률 감소를 통한 만성질환 및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개인별 운동능력에 따른 맞춤 운동을 통하여 더욱 효과적인 비만 관리를 진행하고, 건강증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인바디 검사(체성분 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지원해줄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체지방률 기준 비만에 해당하는 마장면 주민만 가능하며, 3월 5일 오전 10시부터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또한 운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소규모의 인원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비만으로 인한 대사성 질환 관리와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마장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