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해중재단으로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 앞장

전·현직 교원 및 경찰관, 갈등중재전문가 등 화해중재위원 역량 강화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5:10]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해중재단으로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 앞장

전·현직 교원 및 경찰관, 갈등중재전문가 등 화해중재위원 역량 강화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4/02/28 [15:10]

▲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연수


[경기IN=강동완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월 28일 ‘2024학년도 화성오산 화해중재단 중재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화성오산 화해중재단’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학교폭력, 학생인권 침해, 교육활동 침해 갈등 사안의 화해 중재를 통해 갈등 당사자 간 관계를 회복하고, 성장 중심의 교육적 해결을 위해 마련한 교육지원청 자문기구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전·현직 교원 및 경찰관, 갈등중재전문가 등 화해중재에 적합한 중재위원이 참가하여 화해중재 절차와 대화 모임을 실습했다.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한 안화중학교 서영란 교장은 “학교에서 극복하기 힘든 갈등 사안을 수용하고 교육적으로 해결해 회복하기 위해서는 학교뿐만 아니라 교육지원청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화성오산 화해중재단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생활인성교육과 함동철 과장은 “단위 학교의 교육력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화해중재 노력과 홍보를 당부드린다.”라며, “학생 관련 갈등 상황을 화해와 중재로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는 학교 현장의 역량을 키우며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