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사랑 상품권’가맹점 모집..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8:29]

‘의왕사랑 상품권’가맹점 모집..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

박한수 기자 | 입력 : 2018/10/11 [18:29]

경기IN=박한수 기자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의왕사랑상품권의 가맹점을 모집한다.

 

의왕사랑 상품권은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내 소비촉진을 통한 상권 활력회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내년 1월부터 발행할 예정이다.

 

이번 가맹점 모집대상은 관내 소상공인으로 슈퍼마켓, 음식점, 제과점, 카페, ·미용실, 병원·약국, 세탁소, 학원, 스포츠시설, 의류점, 문구점, 운수업 등 생활밀착형 업종을 대상으로 하며,

 

법인사업자, 대형마트 등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SSM),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는 제외된다.

 

가맹점으로 등록하면 영업주는 상품권을 받고 물건을 팔지만 별도의 수수료 없이 관내 농협 13개소에서 100% 환전이 가능하며, 자영업자에게 큰 부담이 되는 카드수수료가 없어 실질적인 매출증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가맹점에서는 받은 상품권을 곧바로 환전하지 않고 다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재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은 20191월에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으며, 5천원권과 1만원권 2종으로 발행된다. 발행기념 이벤트로 출시일부터 2월말까지 10% 할인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상품권 사용자는 평상시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연간 400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고, ·추석전 한달간은 10%까지 특별 할인이 시행될 계획이며 특별할인 기간중 1인당 구입한도는 30만원이다.

 

가맹점 등록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시청 기업일자리과,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되며, 가맹점 집중 모집기간(10.22~12.21)에는 마케터가 직접 업소를 방문하여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가맹점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기업일자리과(031-345-2352)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돈 시장은의왕사랑 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하여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가맹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왕사랑 상품권’가맹점 모집..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