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2기 부발읍주민자치회 정기총회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1/12 [16:40]

이천시 제2기 부발읍주민자치회 정기총회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1/12 [16:40]

▲ 이천시 제2기 부발읍주민자치회 정기총회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부발읍 주민자치회는 2024년 1월 12일 제2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임원진 선임, 신규 위원 위촉장 전수, 세칙 개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제2기 부발읍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황선균 회장은 제1기 때 계획한 사업을 일관되게 안정적으로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그는 주민자치회가 솔선하여 지역사회를 통합하고 지역발전을 이끌어야한다는 의지를 가진 이다.

회장 연임에 따라 부발읍 주민자치회 간사 역시 윤담원 위원이 연임됐고, 부회장은 황순철, 박명숙 위원이 연임됐으며 권오진 위원이 감사로 임명됐다.

또 부발읍 주민자치회는 부발읍 실정에 맞는 분과 명칭 변경으로 주민자치 활성화를 시도하고 있다. 제1기 분과는 기획예산분과, 교육환경분과, 문화복지분과, 마을공동체분과였는데 이것은 행정안전부에서 마련한 「주민자치 표준조례안」의 분과로 전국이 대체로 동일한 분과명을 사용하고 있어, 2기 구성에 맞춰 명칭을 변경한 것이다.

기획예산분과는 마을계획분과로, 교육환경분과는 녹색환경분과, 문화복지분과는 지역재생분과, 마을공동체분과는 주민화합분과로 제2기와 함께 새롭게 탄생했다.

김동호 부발읍장은 “부발읍의 미래를 위해 활동해주시는 주민자치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제2기 부발읍주민자치회가 마을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사회에 모범이 되는 사례가 많이 생기길 바라며, 행정에서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축사를 남겼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