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2동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 생활 사업’에 시립킨더레일광명역 어린이집 참여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7:34]

광명시 소하2동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 생활 사업’에 시립킨더레일광명역 어린이집 참여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2/20 [17:34]

▲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운영하는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생활 사업’에 시립킨더레일광명역어린이집이 참여했다.


[경기IN=오효석 기자]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운영하는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생활 사업’에 시립킨더레일광명역어린이집이 참여했다.

시립시립킨더레일광명역 어린이집 원생들과 선생님, 학부모 등 20여 명은 지난 19일 소이곳간을 방문하여 어린이들이 모은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강연재 시립킨더레일광명역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과자, 라면, 장난감 등을 소이곳간에 기부하고자 작은 힘을 모았다”며 “함께 나누는 가치를 실천하며 행복함과 따뜻함을 경험하는 시간들이 차곡차곡 쌓여 한뼘 더 성장하길 희망한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박희만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위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우리 친구들이 선생님과 함께 소이곳간에 기부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소이곳간은 우리 친구들이 맛있는 것이 생기면 친구들과 나눠 먹는 것처럼 이웃들과 물품을 나누는 소중한 공간”이라고 공유와 나눔에 대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이종한 소하2동장은 “고사리손으로 모은 물품들이 소중한 이웃에게 의미있게 전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이곳간을 매개로 선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슬기로운 같이(가치)생활 사업’은 지역주민이 동참하는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공유캠페인으로 관내 학원, 어린이집에서 십시일반 모은 생필품을 광명마을냉장고 소이곳간에 공유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