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사랑의 기부금 1000만원 전달

부천근로자장학재단에 500만원, 부천시노동복지회관에 500만원 기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1:37]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사랑의 기부금 1000만원 전달

부천근로자장학재단에 500만원, 부천시노동복지회관에 500만원 기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2/20 [11:37]

▲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가 부천근로자장학재단(이사장 박종현) 및 부천시노동복지회관(관장 정명순)에 기부금 1,000만원(각 500만원)을 전달했다


[경기IN=오효석 기자] 부천시는 지난 19일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가 부천근로자장학재단 및 부천시노동복지회관에 기부금 1,000만원(각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가 평소 취약계층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부천근로자장학재단,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하는 부천시노동복지회관과의 협력사업을 토대로 마련됐다.

또한 올해 부천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지역공헌활동에 헌신한 사회적기업 대표 등에 대한 시상식을 열고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지사 표창에 채민자 상동호수공원 본부장, 김은미 ㈜우렁각시매직케어 대표, ▲경기도의회 의장상에 이호영 ㈜참교육 대표, ▲부천시장 표창에 유재창 ㈜프랜더 대표, 윤성수 ㈜렛츠 대표 등이 각각 수상했다.

기부금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100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다문화가정을 돕는 지원금으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매년 5,000만원의 기부금을 지원하고, 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윤영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장은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역의 어려운 곳을 찾아가 함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사회적기업은 학생들의 학업 연속성을 후원하고 더불어 사는 부천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현 부천근로자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학생들을 돕는 장학사업을 지속 추진하는 우리 재단의 뜻에 동참해 주신 사회적기업 대표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과 협력해 사람 중심의 상생하는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