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민속으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운영

구리시민이 묻고, 구리시장이 답한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14:05]

구리시, '시민속으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운영

구리시민이 묻고, 구리시장이 답한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2/14 [14:05]

▲ 구리시, 「시민속으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운영


[경기IN=오효석 기자] 구리시는 지난 13일 갈매동 이스트힐 아파트 북카페에서 '시민속으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을 개최했다.

'시민속으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은 아파트 단지, 경로당 등에서 지역별 현안 사항의 민원을 가지고 신청하면 시장이 현장에 방문해 직접 답변하는 지역 맞춤형 소통 창구로, 궁금해하는 현안 사항이나 불편 사항에 대해 민원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구리시 서울 편입, GTX-B 갈매역 정차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현재 진행 사항과 향후 계획을 청취했고, 그 밖에 ▲조기분양 관련 ▲버스정류장 이전▲협동공원 공원화 사업 ▲D1지구 경로당 건립 등 다양한 건의 사항에 대해서 구리시는 적극적인 해결을 약속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이 구리시에 이렇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놀랐고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도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원하시면 어디든지 방문 드리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오는 12월 21일 갈매동 한라비발디 작은도서관, 12월 22일 갈매동 와이시티 작은 도서관에서 '시민속으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을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