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록수보건소, IT기술 결합 스마트 운동처방실 새단장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9/12 [08:06]

안산상록수보건소, IT기술 결합 스마트 운동처방실 새단장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9/12 [08:06]

▲ 안산상록수보건소, IT기술 결합 스마트 운동처방실 새단장


[경기IN=오효석 기자] 안산시는 상록수보건소는 IT기술과 운동이 결합된 스마트 운동처방실의 장비를 새롭게 단장해 지역주민 누구나 맞춤형 스마트 운동처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 운동처방 서비스’란 건강상태를 측정해 개인 헬스트레이너 없이도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아 운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체성분(인바디)측정을 통한 비만검사 ▲최첨단 장비를 이용한 생활체력 검사 및 관절기능검사 ▲스마트 유산소·코어 근력운동 등 데이터 결과와 연동해 자기 신체능력에 맞는 원스톱 지능형 운동 시스템이다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검사가 가능하며,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30분까지 예약제(전화 또는 방문신청)로 운영된다.

오상근 상록수보건소장은 “현대인의 생활습관 변화에 따른 영양과잉 및 운동부족으로 인한 대사증후군(비만,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발병율이 증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100세 시대를 대비해 시민들의 체력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록수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비만예방을 위한 ‘굿바이 비만, 굿바디 운동교실’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숨은 근육 찾기’ 운동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