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지역 대학 연계 교원 직무연수 운영을 통한 학생 지도역량 증진

7월 24일부터 26일까지(15시간) 지역 대학 연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7/24 [15:01]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지역 대학 연계 교원 직무연수 운영을 통한 학생 지도역량 증진

7월 24일부터 26일까지(15시간) 지역 대학 연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7/24 [15:01]

▲ 대학 연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경기IN=오효석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지역 대학 연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사전에 교사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경동대학교, 신한대학교 담당자와 여러 차례 협의를 거쳐 15시간 직무연수를 기획, 운영하게 됐다.

방학 전 사전 신청을 통해 30여 명의 초·중·고 교원들이 신청했고 24일부터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신한대학교 동두천캠퍼스에서 직무연수를 시작한다.

경동대학교는 기본 소양으로 ▲빅데이터 기초 ▲멀티미디어와 인공지능 윤리 ▲디지털 리터러시와 챗GPT 기초를 진행하고, 전문역량으로는 ▲빅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활용 ▲챗GPT 활용 교수학습 등을 통해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교원의 전문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한대학교는 기본 소양으로는 ▲진로교육과 진로상담의 이해를, 전문역량으로는 ▲집단상담의 운영 ▲진로 집단상담 실제 운영 역량 배양 등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라포 형성, 자기 이해와 타인 이해, 합리적 의사결정 및 진로 탐색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로 집단상담을 실제로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지역 대학과 연계를 통한 지역 연수기관의 확장은 의미 있는 일이며, 지역중심 협력체제는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