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2023 고양 교육장배 수영대회 개최

학교별 선수 참여 기회의 확대로 일상 스포츠 활동 활성화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7/10 [09:40]

고양교육지원청, 2023 고양 교육장배 수영대회 개최

학교별 선수 참여 기회의 확대로 일상 스포츠 활동 활성화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7/10 [09:40]

▲ 2023 고양 교육장배 수영대회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주최로'2023 고양 교육장배 수영대회'가 2023년 7월 8일 (토)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선수 등록·비등록 학생 모두가 참가 가능하며 초·중학교 76개교, 총 423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학생의 건강 증진 및 일상 생활 체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체육 활동을 지원하고자 대회를 개최했으며, 코로나 이후 일상의 회복을 기대하며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땀흘려 노력한 학생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었다.

대회에 참가한 중학생 A군은 “운동을 싫어했는데 물속에서 시원하게 물살을 가르며 나아가는 수영을 배우면서 무슨 일이든지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부모 B씨는 “이번 고양 교육장배 수영대회를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실력이 부족하지만 대회에 참가하고자 한 이후로 매주 아빠와 함께 수영장에서 실력 향상을 위해 훈련을 했다. 이러한 모든 과정이 아이들에게는 좋은 추억이 될 것이고 삶에서의 든든한 양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효순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생존 수영을 통해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힘을 기르고 나아가 건강한 취미 활동을 하는 일상적인 생활 체육의 활성화를 기대해 본다.”라고 했으며, “인성교육의 기본이 되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애쓰고 계신 단위 학교 선생님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며 항상 든든한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