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과천지구 지구계획’ 관련 국토부에 자족용지 추가 확보 등 요청

과천시, 최근 국토교통부에 의견서 제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7/05 [14:35]

과천시, ‘과천과천지구 지구계획’ 관련 국토부에 자족용지 추가 확보 등 요청

과천시, 최근 국토교통부에 의견서 제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7/05 [14:35]

▲ 과천시청


[경기IN=오효석 기자] 과천시는 최근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시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의견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5일 밝혔다.

당초, 사업시행자는 2019년 10월 지구지정 이후 2020년 10월 국토교통부에 지구계획 승인 신청서류를 접수했다. 그러나 국토교통부는 하수처리장 입지가 확정되지 않아 보완을 요청했으며, 2022년 12월 입지가 확정됨에 따라 사업시행자는 지구계획 승인 보완 신청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지구계획 보완 주요내용으로는 8.4대책 정부과천청사 대체지로 주택 2,858호 추가와 하수처리장 지하화 및 상부 공원 조성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과천시는 세대수 축소와 자족용지 추가확보 및 주민 재정착 방안 마련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전했다.

법적절차인 지구계획 보완 신청에 대한 관계기관 협의요청에 따라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미래100년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자문위원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부서의 검토의견에 대한 보고회를 별도 개최하는 등 공공주택지구 조성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관내 타 공공주택지구에서 발생된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발빠른 행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3일 의원 간담회를 통해 시의원들과 지구계획 보완 신청에 대한 과천시 의견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는 과천동과 주암동, 막계동 일원 168만㎡ 규모 부지에 약1만가구(인구 약 2만5천명)의 주택이 공급되며, 국토교통부는 올해 연말 지구계획 승인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