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인의 대축제 ‘제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성료

화성시 소재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슐런, 게이트볼 등 총 8개 종목 700여명 선수 등 총 1100여명 참여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9/19 [18:43]

지체장애인의 대축제 ‘제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성료

화성시 소재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슐런, 게이트볼 등 총 8개 종목 700여명 선수 등 총 1100여명 참여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9/19 [18:43]

▲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김기호 협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 이하 경기지장협’)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회장 권태익, 이하 경기지장연맹’)이 주관하는 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19()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가맹단체로, 장애유형별 체육단체이며, 도 내 지체장애인을 위한 체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시민과 함께, 더불어 잘 사는 행복공동체를 실현하는 화성시에서 개최됐으며, 국회의원 송옥주 의원, 김주영 의원, 이학영 의원을 비롯한 화성시 정명근 시장 및 경기도의회 의원, 화성시의회 의원, 유관기관 등 내외귀빈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지체장애인의 건강한 체육활동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파크골프, 게이트볼, 탁구, 슐런, 한궁, 휠체어경주, 볼튀기기, 빅볼굴리기 총 8개 종목을 경기도 31개 시군 약 7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체육증진을 위해 애써준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남양주시지회 이종화 반장 외 2명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 성남시지회 곽양섭 지회장 외 4명이 경기도협회장표창을 수상했으며 장애인 복지발전과 체육대회에 기여한 노고를 치하하기위해 화성시 정명근 시장, 화성시지회 이종인 지회장에게 경기도협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후원회 300만원, 농협중앙회 화성지부에서 4kg 60포의 후원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했다.

 

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지체장애인의 건강한 체육활동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탁구, 휠체어경주, 게이트볼, 슐런, 한궁, 팔씨름, 볼튀기기, 큰공굴리기 총 8개 종목의 경기도 31개 시군 약 7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 결과 최종 종합우승은 화성시 선수단이 차지했고, 준우승은 용인시 선수단에게 돌아갔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회장은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장애인의 권익 증진 및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함께 장애인의 건강과 활기찬 인생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체장애인의 대축제 ‘제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성료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