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소통 플랫폼 ‘말랑톡톡’ 개설..칭찬문화 확산

세대·직급 간 ‘칸막이’ 낮추고 ‘소통’은 강화..경화되기 쉬운 조직문화에 상호존중과 격려의 DNA 심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8:21]

한국마사회, 소통 플랫폼 ‘말랑톡톡’ 개설..칭찬문화 확산

세대·직급 간 ‘칸막이’ 낮추고 ‘소통’은 강화..경화되기 쉬운 조직문화에 상호존중과 격려의 DNA 심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3 [18:21]

▲ 사내 게시판 통해 칭찬문화 전파하는 정기환 회장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한국마사회는 지난 22년부터 사내 익명 소통 플랫폼 말랑톡톡을 개설하고, 소통 활성화 및 칭찬문화 확산 등 조직문화 연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도입 3년차를 맞이한말랑톡톡은 임직원 누구든지 경영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사내 게시판으로, 임직원의 공감 수 100개 이상을 달성한 게시물에 대해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이 직접 답변을 작성하는 등 조직 내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작년한해 동안만 총 107개의 게시물이 작성되었는데 공감의견이 100개를 넘은 9건의 게시물에 대해 CEO가 직접 답변을 달았고, 그 중 4건은 정책 추진에 직접 반영하는 등 실효성 있는 운영을 위해 노력해 왔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부서 또는 담당자를 칭찬하는게시물이 임직원 다수의공감을 받는 경우 CEO가 칭찬의 주인공을 만나 격려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갖는데, 지난 18일 그 첫 주인공이 탄생했다. 바로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벚꽃야경>”을 총괄한 서울고객안전부, CS마케팅부, 승마활성화부 소속 직원 5명이다.

 

올해 처음으로 야간경마와 동시에 시행된 벚꽃축제였기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대내·외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콘텐츠 확보, 고객 편의시설 개선 등으로 방문객수 30만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칭찬 글에 구성원들 다수가 적극 공감하며 호응한 것이다. 오로지 경쟁의 관점이 아닌 같은 목표를 가지고 상호협력하고 존중해 나가는 조직문화에서 볼 수 있는 훈훈한모습이었다.

 

정기환 회장은 임직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는 이제 명실상부한 수도권 대표 볼거리로 자리잡았다면서앞으로도 조직 내 칭찬문화 확산 등 소통을 활성화하고 <혁신선도, 소통·협력, 윤리·청렴>이라는 핵심가치의 실천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마사회, 소통 플랫폼 ‘말랑톡톡’ 개설..칭찬문화 확산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