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양파 수확 기계화 시연회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13 [11:27]

이천시, 양파 수확 기계화 시연회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6/13 [11:27]

▲ 양파 수확 기계화 시연회


[경기IN=오효석 기자] 이천시는 12일 호법면에서 양파 수확 기계화 현장 시연회를 열었다. 이날 시연회는 이천시가 주관하고 이천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주최하여 이천시 관계 공무원과 권혁준 호법농협조합장, 농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시연회는 올 해 이천시에서 추진하는 ‘국내육성 우수 신품종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보급된 기계 중 양파줄기절단기와 수확기 시연이 진행됐다.

국내육성 우수 신품종 보급 사업은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모집하는 공모사업으로 금년도에 이천시가 이천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 양파재배 농가 대상으로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으며, 고품질 친환경 양파 재배 및 농가경영비 절감을 위해 국내육성 품종의 보급과 생력화 기계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양파 재배의 경우 파종부터 정식, 수확까지 매 작업마다 노동력이 많이 요구되는 작물로 노동력과 인건비 절감을 위해 전 작업 일관 기계화가 필요한 작물이다.

오늘 시연한 양파줄기절단기는 절단날 회전에 의해 발생한 와류를 이용해서 줄기를 절단하고, 수확기는 양파를 캐서 중앙에 모아 가지런히 깔아놓는 기계로 일일이 농업인의 일손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빠르고 균일하게 작업을 완료시킬 수 있는 수확 기계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정현숙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가경영비 및 노동력 절감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염대선 이천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은 “이런 좋은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이천시 친환경 양파 및 국내 육성 품종 재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