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해피브릿지-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 수행인력 교육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0:23]

의정부시, 해피브릿지-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 수행인력 교육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7 [10:23]

▲ 해피브릿지-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 수행인력 교육


[경기IN=오효석 기자] 의정부시는 4월 16일 ‘해피브릿지-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 수행인력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을 수행하는 의정부시명예사회복지공무원 ‘해피브릿지’ 위원 120여 명이 참여했다.

동 특성을 반영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전략 및 효과적인 정서적 소통, 지지 방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고위험가구 일촌맺기는 독거노인, 청장년 1인가구, 위탁가정, 조손가구, 복지 사각지대 가구 등 정서적 지지 및 소통이 필요한 대상자와 해피브릿지 위원이 일대 일 또는 일대 다(多)로 매칭하는 사업이다. 주 1회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월 1회 가정 방문을 통해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지역 기반의 인적안전망 체계를 구축한다.

한 사업 수행자는 “해피브릿지에 참여하며 가까운 곳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정서적인 지지와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문성 복지정책과장은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해피브릿지 위원분들 덕분에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의 위기가 해소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촌맺기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