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복지급여 부정 수급 예방 위한 ‘시민 복지 멘토’ 권역별 간담회 가져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6:50]

남양주시, 복지급여 부정 수급 예방 위한 ‘시민 복지 멘토’ 권역별 간담회 가져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6 [16:50]

▲ 남양주시, 복지급여 부정 수급 예방 위한 ‘시민 복지 멘토’ 권역별 간담회 가져


[경기IN=오효석 기자] 남양주시는 16일 복지급여 부정 수급 예방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시민 복지 멘토’ 권역별(동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제도 선정기준 및 지원내용 교육, 부정 수급 예방 및 홍보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동부권역을 시작으로 서부, 남부, 북부 지역까지 총 4개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 복지 멘토는 지역 네트워크를 통한 자율 시민 모니터링단으로, 매년 권역별 간담회에서 부정 수급 사례를 공유하고, 위법 행위라는 인식을 알리는 등 복지재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적절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웃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시민 복지멘토는 “복지재정의 누수 막아 어려운 이웃에게 적절한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 복지멘토의 활동을 지지하고 민․관이 협력해 복지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안정적 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