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서비스 질 향상위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4:49]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서비스 질 향상위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5 [14:49]

▲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맞춤형 컨설팅 온라인 회의(2024.4.12.)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12일 경기도광역치매센터와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 사후 맞춤형 컨설팅' 관련 온라인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주관하는 맞춤형 컨설팅은 지역사회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수요조사 및 자체평가를 통해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된 치매안심센터에 한해 진행되고 있다.

지난 달 12일 경기도광역치매안심센터와 진행한 맞춤형 컨설팅 1차 대면회의에서는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기존에 제출한 자체점검 결과와 컨설팅 요구사항을 토대로 경기도광역치매센터에서 일산동구의 현황 파악, 강점 및 문제점 분석, 진단을 통해 실행 목표와 계획을 제안하고, 효율적인 실행계획서 작성을 위해 의견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진행된 온라인 회의는 맞춤형 컨설팅 실행계획서 확정 및 효과적 목표 달성을 위해 경기도광역치매센터에서 제안한 계획서와 1차 대면회의 결과를 토대로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작성한 실행계획서에 대한 구성항목과 내용에 관한 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치매관리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 현황 파악 및 전략적인 사업 운영방안을 모색할 기회로 삼아 치매관리서비스 질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