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조안면 ‘온종일 행복데이’외식지원행사 진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7:40]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조안면 ‘온종일 행복데이’외식지원행사 진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22 [17:40]

▲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조안면 ‘온종일 행복데이’외식지원행사 진행


[경기IN=오효석 기자] 남양주시사회복지관 남부희망케어센터는 남양주시 조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20일 조안면 소재 대가농원에서 ‘온종일 행복데이’외식지원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온종일 행복데이’는 남부희망케어센터와 조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조안면 지역 내 독거가정의 고립감 해소 및 삶의 활력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조안면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진행된 이날 행사는 △찐빵 만들기 △딸기 수확체험 △점심 식사 △다산생태공원 산책 순으로 진행,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했다.

최정선 남부희망케어센터장은 “조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 복지를 살피며 도움을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건강한 복지가 지역사회 구석구석 흐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종훈 조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조안면의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더 열심히 지역을 살피겠다”고 뜻을 전했다.

한편, 남부희망케어센터는 정기적으로 조안면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와 고독사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및 조안면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주민참여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