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형 기업인턴 지원사업’ 서류합격자 49명 대상 현장직무교육 실시

모의 면접 및 자기소개서 완성 등 면접에 필요한 사전 교육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6:56]

과천시, ‘과천형 기업인턴 지원사업’ 서류합격자 49명 대상 현장직무교육 실시

모의 면접 및 자기소개서 완성 등 면접에 필요한 사전 교육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2/29 [16:56]

▲ 과천시, ‘과천형 기업인턴 지원사업’ 서류합격자 49명 대상 현장직무교육 실시


[경기IN=오효석 기자] 과천시는 29일, ‘과천형 기업인턴 지원사업’의 서류심사를 통과한 49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과천형 기업인턴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기업에서 인턴으로 일하면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기업과 매칭하고, 나아가 정규직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면접에 필요한 △면접에 대한 이해 △1분 자기소개 완성 △모의 인성 면접 등으로 구성되어 실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 및 예비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과천시는 신청자가 지원한 기업에 면접 기회를 최대한 부여하고 면접 시 직업상담사가 동행하여 면접을 위한 다양한 조언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심리적 부담감을 덜어줄 계획이다.

또한 최종합격자는 기업 인턴 참여 전, 조직 내 성장 방법 등 초기 인턴십 적응을 위한 직장 적응 교육도 2회에 걸쳐 받게 되며, 인턴으로 합격하지 못한 신청자에 대해서는 자소서 컨설팅, 1:1 화상컨택트 면접 등의 과정을 1:1로 연결 지원하여 취업 연계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과천형 기업 인턴 체험사업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실무경험과 경력을 쌓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