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창립 24주년 ‘ESG 경영’ 선포..'사회적 책임 선도'

GH, ESG 경영전략 발표 및 ESG 경영 노사 공동 선언문 채택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5:13]

GH, 창립 24주년 ‘ESG 경영’ 선포..'사회적 책임 선도'

GH, ESG 경영전략 발표 및 ESG 경영 노사 공동 선언문 채택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11/30 [15:13]

 

GH, 창립 24주년 ‘ESG 경영’ 선포 모습


[경기IN=오효석 기자] GH는 창립 24주년을 맞이하여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창립기념일(12월1일)을 하루 앞두고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안태준 GH 부사장(사장 직무대행), 장동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윤성진 경기도 도시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ESG 경영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바탕으로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경영전략을 일컫는다. 최근 환경오염 등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과 사회안전망 및 공정한 기업 운영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전세계적인 경영기조로 자리잡고 있다.

GH는 이날 행사에서 친환경, 상생, 투명공정으로 이루어진 ‘GH ESG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ESG 경영 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경영활동 전반에 ESG 가치를 반영할 것을 다짐하고, 전 임직원의 동참을 당부했다.

구체적으로 공사는 ▲친환경 에너지저감 실천경영(E), ▲사람 중심 상생경영(S), ▲투명하고 공정한 거버넌스 구축(G)의 3대 전략을 수립하여 ESG 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태준 GH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ESG 경영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의 선한 영향력으로 더욱 높이 도약하는 GH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오프라인 참석자를 최소화했으며 사내 중계를 활용하여 비대면 온라인 방식과 병행하여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GH, 창립 24주년 ‘ESG 경영’ 선포..사회적 책임 선도 관련기사목록
PHOTO
1/16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