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4:38]

구리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6 [14:38]

▲ 구리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


[경기IN=오효석 기자] 구리시는 4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을 알리고, 안전 이동 교육·사회적 기초학습·지리학적 이해도 향상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인창동 건원초등학교 등 8개교, 33개 학급 801명이 참여했다.

시는 도로명주소를 이용해 우리 지역의 구조와 특성을 쉽게 이해하고 아이들이 전자기기 없이도 길을 잃지 않고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의 개념과 사용법을 지도했다.

특히 올해부터 도로명주소 홍보교실에 새로 도입된 디지털교과서(지니버스)는 아이들이 가상 플랫폼에서 직접 도로명주소 시설물과 상호작용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체험함으로써 도로명주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으며, 실제 상황에서 길 찾기 적용 능력도 함께 키울 수 있게 눈높이에 맞춰 진행되어 어린이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초등학생 시기는 사회의 기초를 다짐과 동시에 미래에 더 복합적인 학습의 초석이 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국가의 소중한 자원인 우리 아이들이 사회 및 행정의 기본이 되는 주소체계 학습을 통하여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사고능력을 강화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주소 사용의 생활화와 안정적 정착을 위해 어린이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도로명주소를 잘 알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 속 눈높이 맞춤 홍보를 다양하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토지정보과 지적재조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