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2024년 좋은 이웃들 사업 시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1:31]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2024년 좋은 이웃들 사업 시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6 [11:31]

▲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2024년 좋은 이웃들 사업 시행


[경기IN=오효석 기자]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5일‘좋은 이웃들’사업 지원심사단을 위촉하고, 제1차 지원심사·자원연계 회의를 진행했다.

‘좋은 이웃들’사업은 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자를 활용하여, 복지 소외계층 발굴과 민·관 협력을 통해 민간 자원을 연계함으로써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좋은 이웃들’지원심사단으로 동두천시 복지정책과장 등 총 3명을 위촉했고, 생필품, 의료비, 월세 등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11가구에 대해 지원심사를 진행한 후 다음 달부터 복지서비스 지원을 결정했다.

또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로 발굴된 어려운 이웃 중 공적 복지제도로 위기 상황 해결이 불가능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비, 의료비, 민간자원연계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동두천시 복지정책과와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연중 발굴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망을 활용해 복지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