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메이커 경진대회’ 성료.."청년의 색을 입히다"

도내 메이커 문화 확산 및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해 ‘청색 메이커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8:04]

경기도일자리재단, ‘메이커 경진대회’ 성료.."청년의 색을 입히다"

도내 메이커 문화 확산 및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해 ‘청색 메이커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12/09 [18:04]

▲ 경기도일자리재단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일자리재단이 7일 도내 5개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관과 노보텔앰베서더 수원에서 청색(靑色) 메이커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존 제품에 청년의 색을 입힌다라는 주제로 대회명인 청색에는 기존 제품 또는 새로운 제품에 청년의 생각을 덧입혀 새로운 가치 창조를 이룬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대회에서는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이 경진대회 당일 2차 발표심사를 진행하며 최종 순위를 경쟁했다. 발표심사 결과는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2), 창의상(5)으로 결정됐다.

최종적으로 기존 스케이드 보드에 전동화 모듈을 장착한 전동 스케이트 보드를 발표한 스핀보드팀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조은주 청년일자리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 상품화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도민들이 앞으로도 도내 다양한 메이커스페이스라는 공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활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메이커스페이스(제작자(maker)들이 아이디어와 설계를 제작, 구현해 내도록 필요한 도구와 공구가 있는 제작실이자 제작자들의 커뮤니티 공간)실무인력 양성과정 2기 참여기관 모집을 1월중 시작하며, 사업 참여자를 내년 2월 중에 모집·교육하여 3~5월중에 일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도내 5개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관은 성남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뚝딱랩계원예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플레이(PLAY)’ 의왕시와 협력 운영 중인 클리오디자인 메카랩도하시하() ‘아이디어 창작소 도깨비시흥산업진흥원 시흥메이커스페이스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의 색을 입힌 ‘메이커 경진대회’ 성료.."청년의 색을 입히다"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