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이천소방서’와 간담회 실시

소방관련 현안 청취하고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9:52]

이천시의회, ‘이천소방서’와 간담회 실시

소방관련 현안 청취하고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07/27 [19:52]

▲ 간담회 모습  © 경기인


경기IN/이천=오효석 기자이천시의회는 27일 소방관련 현안을 청취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천소방서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소방간담회에서는 2022년 이천소방서 상반기 주요업무실적과 하반기 주요 현안업무 추진사항 및 개선방향 등을 논의했다. 의원일동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폭넓은 대화를 나누며 개선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천소방서는 ·수해 대비 긴급구조 대응체계 가동 온열응급환자 신속한 응급처치 및 병원이송체계 구축 15년이상 노후된 주유취급소 소방검사 추진 등을 하절기 중점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장재구 이천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 현장활동 지원을 위한 이천시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제정과 물류창고 밀집 지역에 대한 소방용수시설 확충 등을 건의했다.

 

또한, 지난 75일 간담회를 통해 의회에서 제시했던 이천쌀 소비 촉진 참여’, ‘폭염 및 가뭄 시 농경지 급수지원’, ‘관내 재난발생사항 시 의회 통보의 건은 소방서가 적극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김하식 의장은 이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소방서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소화시설 설치부분은 집행기관과 협조해 예산에 반영시켜 소방행정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하고, ‘이천시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는 빠른 시일 내에 제정토록 하겠다고 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천시의회, ‘이천소방서’와 간담회 실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