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민주당 국민의힘과 대표단 상견례..'의정활동' 준비

조정식 대표, “강화된 지방의회 위상에 맞는 생산적인 의회정치 펼치자” 제안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11:28]

성남시의회 민주당 국민의힘과 대표단 상견례..'의정활동' 준비

조정식 대표, “강화된 지방의회 위상에 맞는 생산적인 의회정치 펼치자” 제안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06/29 [11:28]

 

성남시의회 민주당 국민의힘과 대표단 상견례 기념사진


[경기IN=오효석 기자] 제9대 성남시의회 임기가 시작되는 7월 1일에 앞서 대표단 구성을 마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이 상견례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 준비에 들어갔다.

양당은 지난 28일 오후 2시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대표단 5인씩이 모여 본격적인 원구성 협상에 돌입키로 했다.

이날 상견례에 더불어민주당은 조정식 당대표를 비롯해 이준배 부대표, 서은경 정책위원장, 박기범⋅윤혜선 대변인, 이군수 간사가 참여했고, 국민의힘 대표단은 정용한 당대표, 구재평 부대표, 안광림 정책위원장, 서희경⋅이영경 대변인을 비롯해 김보석 간사가 함께했다.

회의에서 양당은 본격적인 원구성 협상에 앞서 서로 인사를 나누고, 원구성은 양당의 대표와 간사에게 위임하여 구체적인 협상을 진행키로 합의했다.

양당의 대표단 구성 후 공식적인 첫 만남으로 “당리당략을 떠나서 상생과 협치를 통해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자”는데 의견일치를 보였다.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대표는 “민주당이 야당인 만큼 집행부를 견제하고 소수당인 만큼 더욱 분발하여 성남시민이 민주당에 가지고 있는 기대를 충족시키며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겸손하게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으로 강화된 지방의회의 위상에 맞는 생산적인 의회정치를 펼치기 위해 힘을 합치자”고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의회 민주당 국민의힘과 대표단 상견례..의정활동 준비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