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산불 진화 완료···윤석열 대통령, "잔불까지 철저 관리" 당부

산림청은 헬기와 드론을 투입해 잔불 감시 철저히 할 계획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5/29 [20:00]

울진 산불 진화 완료···윤석열 대통령, "잔불까지 철저 관리" 당부

산림청은 헬기와 드론을 투입해 잔불 감시 철저히 할 계획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05/29 [20:00]

 

울진 산불 헬기 진화 모습


[경기IN=오효석 기자] 28일 낮 12시쯤 경북 울진군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 날씨가 건조한 데다가 강풍까지 불면서 불은 빠르게 번졌다.

산림청은 헬기 36대와 진화인력 1천5백여 명을 투입해 산불이 발생한 지 23시간 34분 만에 산불 진화를 마쳤다.

이번 산불의 영향 구역은 145ha로 추정된다. 축구장 203개 면적에 해당하는 규모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사찰 대웅전 등 민간건물 9동이 불에 탔다. 다행히 산불현장 근처에 있는 천연기념물 수산리 굴참나무와 행복리 처진소나무는 화마로부터 지켜냈다.

윤석열 대통령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밤을 새워가며 산불 진화에 최선을 다한 산림당국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마지막 남은 잔불을 완전히 잡을 때까지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지시했다.
특히 장마철 전에 응급복구를 끝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산림청은 헬기와 드론을 투입해 잔불 감시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현재 공사장의 용접 불꽃이 튀면서 산불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불이 모두 꺼지면 조사감식반을 투입해 정확한 산불 원인과 피해면적을 조사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울진 산불 진화 완료···윤석열 대통령, 잔불까지 철저 관리 당부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